광주시-기아차 ‘노동이 존중 받는 사회’다양한 사업 추진 중
김명숙 | 기사입력 2018-07-16 17:00:22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광주광역시와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노동조합(지회장 나태율)노동이 존중받는 광주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키로 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6일 오전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노동조합 관계자들을 접견하고 당면 현안과 공동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날 면담은 지역경제 현안 해법 모색을 위해 광주지역 최대 규모인 기아차 노동조합의 의견을 수렴하고 협조를 요청하는 자리로, 이 시장의 제안에 따라 성사됐다.

이 시장은 면담에서 광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노동하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의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일자리 창출, 투자 유치에 기아차 노조의 협조가 필수적인 시점이다"며 노동계의 협조를 당부했다.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나태율 지회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노동조합, 노동이 존중받는 광주 건설을 위해 광주시와 기아차 노조의 협업이 필요하다"광주시와 기아차 노조가 함께하는 노사정음악회, 노동자와 시민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노동복지타운 추진을 제안했다.

이 시장은 나 지회장이 현대차의 광주시 완성차 공장 추진으로 인해 기아차 광주공장 생산물량이 감소할 것으로 우려한데 대해 현대차 투자로 인한 광주공장의 피해는 없을 것이다"면서 노조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광주시-기아차 노조, 노동존중 사회 협업 시동 (사진=광주시)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