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카’가 현실로 ‘부산청춘드림카 지원사업’ 2차 모집 중
도심 외곽 신규 취업 청년에게 전기차 임차비 지원
강민지 | 기사입력 2018-07-16 13:32:08
▲2018 부산청춘드림카 지원사업 포스터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부산시가 도심 외곽 중소기업 신규 취업 청년 근로자에게 최대 3년간 월 35만 원 전기차 임차비를 지원한다.

부산시는 16일부터 ‘2018 부산청춘드림카 지원사업’ 2차 모집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청년들의 고용유지와 더불어 청년층 산업단지 취업을 유도해 청년인력난을 겪고 있는 산업단지의 문제 해결을 위해 전국 최초로 시행된다.

41차 모집에서는 총 39명에게 전기차가 지원됐다. 2차 모집에서는 지원 자격과 범위를 완화해 보다 많은 지역 청년들에게 지원기회를 확대해 제공할 방침이다.

2차 모집 지원 자격은 서부산권 중소기업 한정됐던 지역 범위를 기장군 일대 동부산권까지 확대했다. 지원대상은 1년 이내 신규취업자 또는 취업 예정인 청년(34세 이하)이다.

부산경제진흥원은 지원자들 중 소득수준, 통근거리, 취업기업의 규모를 기준으로 최종 선발자를 뽑을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산업단지에도 잠재력을 가진 기업이 많은데 교통 불편 때문에 청년들이 타지로 유출된다는 점이 안타깝다청년층은 지역경제 성장의 원동력인 만큼 하반기 청년 일자리 유지를 위해 부산청춘드림카 지원으로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 근로자 삶의 질 향상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2018년 부산청춘드림카 지원사업의 2차 모집기간은 16일부터 820일까지며 부산일자리정보망에서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