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TBC경북 동부권 다문화가족노래자랑
울릉군 「레인보우난타팀」 인기상 수상
최경락 | 기사입력 2018-07-16 10:43:38

울릉타임뉴스=최경락 기자울릉군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으로 구성된 레인보우난타팀TBC 다문화가족 노래자랑대회에서 인기상을 수상했다.

지난 3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동부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다문화가족 7(포항, 경주, 영천, 경산, 영덕, 청도, 울릉)이 참가하여 다문화가족 노래자랑 경연을 열었다,

울릉군은 다문화가족으로 구성인 레인보우난타팀(필리핀 5, 일본 1)은 울릉도 트위스트를 난타를 치며 숨겨진 장기를 보여주면서 흥을 발산했다.

토크 진행 때는 울릉도에서의 힘들었던 초기 생활 이야기를 나누었다. 가족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지난 세월을 회상에 눈물을 훔치기도 하는 등 팔색조의 매력을 발산하며 이날 인기상을 수상했다.

레인보우난타팀은 울릉도에서도 매달 버스킹 공연을 진행하여 지역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다문화 인식개선에 노력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에 다문화가족노래자랑에 참가한 가장 큰 이유는 3년 뒤 필리핀 현지에서 울릉도, 독도를 알리기공연 자금을 마련하기 위함이라는 큰 포부를 밝혔다.

그 목표를 위해 태풍이 오는 가운데에도 출전을 강행하여 색다른 경험으로 정신없는 와중에도 울릉도를 홍보하는 등 자신감도 선보였다.

이날 경연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레인보우난타팀의 활약상을 14() 10:50 tbc 채널에서 방영됐다.

김기백 울릉군 주민복지실 실장은 ‘TBC 다문화가족 노래자랑을 통해 다문화가정의 참여기회 확대와 문화갈등의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민의 관심 제고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