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발 빠른 조직개편으로 ‘1국 4과’ 로 전환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7-16 10:17:08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가 시민 중심 섬김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시정 비전과 공약사항을 담는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시에 따르면 지난 13천안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 및 천안시 사무위임조례 일부개정조례()’이 천안시의회 제212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현재 ‘1·3·3직속·5사업소·2구청·30읍면동·63의 조직에서 ‘5·3직속·5사업소·2구청·30읍면동·6714과가 확대 개편하게 된다. 이번에 새로 신설되는 1개국은 농업환경국으로 가뭄피해예방, 동물복지, 산림휴양 등을 담당할 농업조직과 미세먼지 저감, 라돈문제 해결 등을 책임질 환경관련 부서를 배치하게 된다.

최선임국인 기획경제국은 역동적인 시정을 펼치기 위해 기획, 예산, 경제 관련 부서를 배치하고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미래전략산업과를 재편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게 된다.

그동안 시정을 총괄하던 자치행정국은 공공빅데이터 전담 조직과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 안전을 담당할 안전총괄과를 보강해 행정안전국으로 재편된다.

복지문화국은 초중고, 대학, 청년정책, 평생교육을 총괄하는 원스톱시스템을 갖춘 교육청소년과를 신설하고, 건설교통국은 편리한 대중교통 문화를 조성할 대중교통과와 쾌적한 삶 보장을 위해 주택과를 신설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시 공무원은 1978명에서 2022명으로 44명이 증원되며 늘어난 인력은 시민건강 증진과 안전 강화, 신성장동력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담당할 부서에 배치하기로 했다"고 했다. 시는 7월말 조직개편 공포일에 맞춰 정기인사를 단행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