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토탈공예로 숨은 미적 감각 키워요!”
지장협 포항, 여성장애인 대상 제5회 문예고리 사업 실시
이지연 | 기사입력 2018-07-16 10:01:16

 

[포항타임뉴스-이지연 기자]()한국지체장애인협회 경북협회 포항시지회 여성자립지원센터(센터장 이경목)에서는 오는 1017일까지 제5회 문예 고리 사업의 일환으로 토탈 공예수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여성장애인들에게 다양한 공예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이를 통해 미적감각과 창의력을 기르며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여러 형태의 작품들을 만들어보는 과정으로 이뤄진다.

수업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주1회 열리며, 매주 하바리움, 냅킨아트, 아트페인팅, 비즈아트, 가죽아트, 에코스톤아트, 한지아트, 페이퍼아트 등 다채로운 주제로 진행된다.

여성자립지원센터 장인순 사원은 토탈공예 활동은 여성장애인들의 정서적 안정과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눈과 손의 협응력 및 소근육 발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최종적으로는 여성장애인의 자아성취감 및 자존감을 향상시켜 긍정적 사고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포항시지체장애인협회 여성자립지원센터에서는 연중 다양한 형태의 문예고리 사업을 통해 여성장애인들의 감수성 향상을 위한 정서지원 및 사회화교육에 힘쓰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