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취득 등 실시
이연희 | 기사입력 2018-07-16 09:29:53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군산시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에서는 한국지엠 퇴사자 가족들과 군산시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오는 20()까지한식조리기능사 자격취득과정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86일부터 1019일까지(188시간) 군산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하고,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실기 수업 외 직무소양 및 취업대비 교육으로 운영되며 전액 국비로 지원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자는 오는 20일까지 군산여성인력개발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교육은 여성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에서는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 등 관련 직업훈련을 원하는 남성 퇴직자의 수요도 파악해 향후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이석 군산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장은 구직자와 실업자의 재기를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를 파악하여 맞춤형 프로그램을 발굴개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심리안정부터 재취업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에서는 한식조리기능사 과정 외에도 8월부터 유휴 보육교사 재취업 과정, 위그선 정비사 및 운항사 양성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며 도배, 중장비 등 다양한 직업훈련교육을 개설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