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의회, 제8대 의회 개원식 및 제236회 임시회 개회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7-12 16:26:3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의회(의장 이나영)는 본회의장에서 제8대 의회 개원식 및 제23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갖고 7월 20일까지 임시회 회기 일정을 시작했다.

먼저 의원 가족 및 많은 축하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원선서, 동구의회 윤리강령 낭독, 의장 개원사, 구청장 축사 등으로 간소한 개원식을 실시하였다.

이날 이나영 의장은 개원사에서 “오늘 이 자리는 지난 6.13지방선거에서 우리 의원들을 뽑아주신 지역 주민들에게 의정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겠다는 약속을 드리는 엄숙한 자리로 주어진 책임과 앞으로 해야 할 일들이 무엇인지 고뇌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으며,

황인호 동구청장은 축사에서 제8대 의회 개원을 축하하면서 집행부와 의회는 동구발전을 견인하는 양축으로 어느 하나라도 삐걱거린다면 앞으로 나아갈 수 없으므로 합리적인 대화와 협력으로 동구의 발전과 구민 행복을 위해 소속 정당을 떠나 힘을 모으고 화합해야 한다는 당부를 전했다.

개원식을 마치고 바로 이어서 제23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2018년도 제1차 정례회 집회일 결정의 건 등을 처리하고 2018년도 하반기 구정업무보고를 위한 제2차 본회의를 7월 16 10시에 개의하기로 하고 금일 본회의를 마쳤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