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도시계획조례 일부개정 검토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7-12 15:02:07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시(시장 황천모)는 일부 용도지역의 기존 공장에 대한 건폐율 완화와 주민이 제안한 도시관리계획“안"에 대한 도시계획위원회 자문규정 변경을 요점으로 하는 「상주시 도시계획조례」 일부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의 위임사항을 반영한 조례의 주요 내용은 주민이 제안한 도시관리계획“안"에 대하여 필수 절차인 도시계획위원회 자문절차를 임의 절차로 변경하며, 생산녹지·자연녹지·생산관리·계획관리지역 안에 있는 기존 공장이 부지를 증축할 시 일정 요건을 갖춘 경우 건폐율을 40퍼센트로 완화하는 것이다.

 상주시는 개정조례안에 대해 입법예고 및 의회의결을 거쳐 8월 중으로 공포·시행할 예정이다.이번 조례개정을 통해 주민이 제안한 도시관리계획“안"에 대해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건폐율 완화를 통해 기업 활성화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