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교육 행사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7-12 14:58:36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시는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본청 인허가 담당자 및 읍면동 민원담당 공무원 120명을 대상으로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한 친절교육을 했다.

“민원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기본자세와 친절한 민원응대 요령"이라는 주제로(강사 민수진, 인성코리아) 진행된 교육에서는 인사 예절, 전화 응대 요령, 민원인을 배려하는 표현 방법 등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했다.

민원창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욕설, 폭언, 폭력 등 특이 상황에 대해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과 상대의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도 교육과정에 포함됐다.

황천모 시장은 이날 친절교육에 참석한 공직자들에게 “시민들과의 접점에 있는 민원담당공무원 여러분은 상주시의 얼굴"이라며 “민원인의 의견을 경청하고 공정하면서도 유연하고 친절하게 근무해 달라"고 주문했다.

상주시는 기본에 충실하고 바람직한 공직자상을 정립하기 위해 연 2회 친절교육을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