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북구 ‘청소년 권리 침해 홍보를 위한 포스터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김수종 | 기사입력 2018-07-12 09:12:03

 

[서울타임뉴스-김수종 기자]서울 성북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주관한 2018 학교 밖 청소년 권리 침해홍보를 위한 포스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학교 밖 청소년 권리침해 사례공모전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권리침해 사례를 통해 이들에 대한 사회의 인식을 개선하고 학교 밖 청소년의 권리 옹호 방안을 마련하고자 추진되는 것이다.

지난 6월 진행된 이번 포스터 공모전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포스터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전국의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응모했다.

성북에서 이번 포스터 공모전에 참여한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들은 자조모임 ··’-‘소박하지만 소중한 행복에서 활동하는 청소년들이다.

이들은 실제로 사회의 여러 현장에서 차별대우를 받았던 사례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똑같은 대우와 존중을 받기를 바라는 마음을 포스터에 담아내면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성북구청소년지원센터 황00 양은 학교 밖 청소년이라는 이유만으로 느꼈던 좋지 않은 시선들과 차별이 사라지고 같은 청소년으로 바라봐줬으면 하는 마음으로 그려냈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성북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평등한 권리를 누리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사회인식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