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경제 활성화를 위해 1社-1청년 채용하기 운동 전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7-11 17:23:56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칠곡군이 지역청년 실업난 해소를 위해 칠곡상공회의소와 협업으로 청년취업 역량강화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맞춤형 취업 지원에 힘을 쏟고 있다.

「1社-1청년 더 채용하기」릴레이 운동으로 진행되고 있는 칠곡군의 청년취업 프로젝트는 지역의 15세∼39세 미취업청년을 대상으로 5일간 집단상담 프로그램과 청년친화 강소기업 현장투어,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통한 현장면접을 통해 취업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청년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4일간 집단상담으로 참여자의 직업적성검사와 성격유형검사를 통한 진로설정과 직장인 매너 등 기초적인 교육을 그룹별로 실시하여 자신감을 높여주고 구직준비를 위한 이력서작성, 면접 이미지 메이킹, 실전모의면접을 통한 취업의욕을 증진 시켜 취업으로 이어주는 과정이다.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칠곡군취업지원센터는 직업상담사 7명이 집단상담 자격을 보유하고 있어 1:1 맞춤형 취업알선 후 34세 이하 청년의 3년 근속 후 3천만 원을 지원하는 청년내일채움 공제까지 원-스톱으로 연계 지원한다.

지난 5월 8일부터 매월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에 62명이 참여하여 개인별 맞춤형 상담과 구인구직 만남의 날 현장면접을 통해 지역강소기업 등 희망하는 직장에 24명이 취업하여 청년취업의 희망을 높여주고 있다.

칠곡군에 양질의 일자리 2만 개를 만들고 있는 백선기 군수는“지역 청년취업을 위한 맞춤형 지원과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군민들이 일자리 복지가 실현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취업관련기관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취업지원을 당부했다.

칠곡군은 당초 8월까지 5회 운영할 계획이었던 청년취업 역량강화프로그램은 참여 희망자가 많아 9월까지 추가 운영하며 참여 신청은 칠곡군취업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