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농업기술원, 온전한 먹거리 마크로비오틱 교육
- 충북농기원, 7월 3일부터 5일까지 농업에 기반한 바른 식생활 지도자 양성 교육 실시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7-10 18:53:31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농업기술원은 우리 농업과 농촌에 기반한 올바른 식생활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마크로비오틱’ 전문가 과정을 마련하고 3일부터 5일까지 총 3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을 수료한 30명은 충청북도향토음식연구회원이며, 각 시군에서 청소년·소비자 교육에서 재능기부 활동을 할 계획이다.


마크로비오틱이란 마크로(MACRO 큰, 긴), 바이오(BIO 생명)의 합성어로 동양에서 시작되어 서양으로 퍼진 식이법이며, 건강 유지를 위한 식이 이론과 방법을 알리는 학문이다. 신토불이, 일물전체, 음양조화를 기본원칙으로 계절에 맞게 땅에서 나오는 친환경 농산물을 구입하여 싹, 껍질이나 뿌리를 활용하도록 추천한다.


이번 교육에는 한국마크로비오틱협회 이양지 회장이 직접 강의와 실습을 진행했다. 특히 수수연근죽, 쌀가루약초전 등 쌀을 이용하여 다양한 마크로비오틱 조리법을 적용해서 현장에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충북향토음식연구회(회장 김영하)는 시군에서 우리농산물과 쌀소비 촉진을 위해 레시피를 연구개발하는 단체로서, 지난해 ‘우리쌀 맛있는 한그릇’을 발간하기도 했다. 충북농업기술원 지슬기 주무관은 “소비트렌드에 맞게 식생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 마크로비오틱 조리법을 활용해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