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예방접종 관련 ‘감염병 예방은 접종이지’인형극 진행
어린이들의 두려움 극복과 중요성 심기 목적
강민지 | 기사입력 2018-07-10 17:31:12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부산시가 접종에 대한 어린이들의 두려움 극복과 중요성을 심어주기 위해 감염병 예방은 접종이지라는 제목의 인형극을 진행한다.

부산시가 11일 오전 10시 동래문화회관 대강당에서 부산지역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은 접종이지란 제목으로 어린이 인형극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인형극은 부산시가 질병관리본부의 예방접종으로 어린이가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라는 지역사회 캠페인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개최된다.

이번 연극은 어린이에게 친근한 인형극을 통해 아이들이 접종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예방접종이 나를 지키는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임을 알게 하는데 목적을 뒀다.

행사는 인형극 뿐 아니라 공연 전 레이저쇼, 예방접종 송 함께 부르기, 마술공연 등도 진행된다. 인형극 주인공과 기념촬영도 준비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이 접종에 대한 공포심을 줄이고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홍보방법을 통해 접종의 중요성을 알리겠다고 했다.

현재 국가어린이예방접종은 생후 4주 이내부터 접종하는 결핵예방접종을 포함에 총 17종의 백신으로 구성돼 있다. 부산시는 오는 가을부터는 인플루엔자예방접종사업 지원 대상을 초등학교 6학년까지 확대해 시행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