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저도, 느린우체통 인기 몰이
이정표 | 기사입력 2018-07-10 16:17:04

[창원타임뉴스-이정표 기자]“원하는 대학에 꼭 가서 1년 뒤 이 엽서를 받으면서 추억에 잠기고 싶어요” “군대 간 우리아들 보고 싶다. 1년 뒤엔 웃으면서 이 엽서를 받겠지?”

1년 뒤를 기약하는 이 사연들은 창원시 저도 콰이강의 다리에 있는 느린우체통에 접수된 엽서 내용들이다. 스카이워크의 인기에 힘입어 느린우체통도 관광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창원시에 따르면 작년 3월 설치 후 약 15개월 동안 5만 통이 넘는 엽서가 느린우체통을 거쳐 갔다.

전국 여러 곳의 관광지에 느린우체통이 있다. 단기간에 이렇게 많은 엽서를 보낸 곳은 창원뿐이다. 느린우체통은 콰이강의 다리 모양을 본 따 우체통 두 개를 다리가 연결하는 모양이다. 각각 한 달 느린 우체통1년 느린 우체통으로 엽서를 나눠받는다.

10일 기준 한 달 느린 우체통은 26464, 1년 느린 우체통은 23842통으로 합계 5306통을 기록했다. 숫자만큼이나 사연도 가지각색이다.

손자가 하늘나라에 계신 할아버지께 쓴 편지, 변치 않는 사랑을 다짐하는 연인, 술 많이 마시는 아빠를 걱정하는 자녀, 장난감을 사 달라고 조르는 조카 등 감동과 웃음이 함께한다.

아직 글을 모르는 아이들은 엽서에 그림을 그리기도 했다. 멀리 해외에 있는 가족에게 그리운 마음을 전하기도 한다. 창원시는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주기 위해 느린우체통을 설치했다.

스카이워크 입장객이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인기가 날로 상승함에 따라 느린우체통도 더 많은 추억을 배달할 예정이다.

황규종 창원시 관광과장(2018 창원 방문의 해 추진단장)손 글씨와 엽서라는 아날로그적 감성을 즐기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다한 달 뒤 1년 뒤에 엽서를 받고 콰이강의 다리에서 만든 추억을 오래도록 간직하길 바란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