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사업’ 홍보물 제작 배포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7-09 12:45:04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읍행정복지센터(읍장 최원형)에서 지역주민들에게 맞춤형 복지사업을 알리고자 자체 제작한 홍보물이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은읍은 읍에서 시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사업 홍보’를 위해 여러 가지 홍보수단을 고민했었다.지역주민에게 꼭 필요한 물품을 보급하면서 맞춤형 복지사업 홍보라는 두가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방안을 찾다 지난 2017년 3월부터 특별한 홍보방법을 시행하고 있다.

보은읍은 미니구급함, 부착형 파스, 살충제 등을 홍보수단으로 구입해 여기에 자체 제작한 홍보스티커를 붙여 저소득가정, 독거노인 가정, 경로당, 기관단체 등 을 직접 방문해 배부하면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위기가정도 발굴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으로 실제 1,397가구의 위기가정을 방문하여 사각지대에 놓인 900가구를 발굴하여, 818건 공적급여를 연계하는 등 우수한 실적을 거뒀다.한 지자체의 읍․면․동에서 예산을 잘 활용해 기발한 아이디어로 1석 2조의 효과를 얻고 있다. 보은읍행정복지센터는 지금도 겨울철 홍보 물품을 고민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