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경찰서, 정신병력 40대 남성 칼로 경찰관 찔러...1명 사망, 1명 부상
김동진 | 기사입력 2018-07-08 18:35:12

[영양타임뉴스=김동진 기자] = 집에서 난동을 부린다는 이웃주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 2명이 범인 B(43)가 휘두른 흉기에 찔려 경찰관 1명이 사망했다.

8일 낮 1250분께 영양읍 동부리 옛 소전 삼거리 가정집에서 난동신고를 받고 출동한 김선동 경위와 오승찬 경위는 난동을 막기 위해 진압 과정에서 B씨가 휘두른 칼에 김 경위는 목이 찔려 그 자리에서 의식을 잃었고 오 경위는 머리를 크게 다쳤다.

주민 J씨에 따르면 “B씨의 집에서 싸우는 소리가 들려 가봤더니 김 경위는 칼에 목이 찔려 의식이 없었으며 오 경위가 신고를 해달라고 해 경찰에 신고를 했다.”고 말했다.

B씨는 얼마 전 난동을 피워 정신병원에 입원해 있었으나 B씨의 모친에 의해 정신병원에서 퇴원했다.

또 몇 년 전에 B씨는 환경미화원을 둔기로 머리를 때려 피해자가 치료를 받다가 숨진 사건도 있었다고 전해졌다.

김 경위는 목 부위에 치명상을 입어 닥터헬기로 안동병원으로 후송돼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를 했으나 숨을 거뒀다.

피의자 B씨는 현장에서 긴급체포 돼 조사 중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