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개원으로 새로운 출발
- 역대 의장단, 맹정호 서산시장 등 150여명 참석 -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7-06 07:52:06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17만 7천여 시민의 열망을 안고 제8대 서산시의회가 첫 발을 내딛었다. 서산시의회(의장 임재관)는 5일 본회의장에서 개원식을 열고 제8대의회의 시작을 알렸다.

개원식에는 역대 의장단을 비롯하여 맹정호 서산시장 이하 집행부 공직자 및 기관단체장 등 150여명이 참석하여 제8대의회의 시작을 함께했다. 이날 개원식은 국민의례에 이어 의원선서, 개원사, 축사의 순서로 진행됐다.

지난 4일 선출된 임재관 의장은 개원사에서 ‘시민이 근본이 되는 의회’를 목표로 책임 있는 의회, 상생의정, 생활밀착형 의회, 품격있는 의회 등 제8대 서산시의회의 의정방향을 제시했다.

임재관 의장은 “변화를 선택한 서산 시민들의 바램을 시정에 반영하여 서산시에 산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며 “시민을 걱정시키는 의회가 아니라 시민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는 의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한 “동료의원들과 협조하여 제8대 의회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잘한 점은 칭찬해주시고, 잘못한 점에 대해서는 따끔한 회초리를 들어달라"고 말했다.

서산시의회는 6일 임시회를 통해 부의장, 운영위원장, 총무위원장, 산업건설위원장을 선출하여 원구성을 마무리 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