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대학·공공기관 협력으로 지역인재 육성에 중점
지역대학과 지역 공공기관들도 대거 참여
강민지 | 기사입력 2018-07-05 21:18:18


▲부산시청전경.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부산시가 양질의 일자리 제공과 양질의 인력 공급을 위한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에 선정됐다.

부산시와 부산권 지역선도대학사업본부는 교육부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 국가공모에서 부산시 컨소시엄이 최종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13억 원이 투입된 본 사업은 지자체와 대학, 공공기관이 서로 협력하여 지역인재를 육성해 공공기관 취업과 연결하는 사업으로 정부의 혁신도시 2주기 사업과도 연계돼 있다.

이번 사업에는 부산대·한국해양대·부경대·신라대·동의대 등의 지역대학이 참여했다. 한국예탁결제원 등 부산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항만공사·기술보증기금·교통공사·시설공단 등 학생들의 꿈의 직장으로 불리는 26개 지역 공공기관도 대거 참여한다.

시에서는 공공기관 인턴쉽 등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대학은 공공기관 맞춤형 교과 프로그램을 운영, 공공기관에서는 공동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인재 채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지역인재 육성에는 대학은 물론 지역이 다함께 머리를 맞대야 할 것이번 사업을 통해 공공기관은 지역에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사회는 우수 인력 양성 기반을 만들어 양질의 인력을 공급하는 선순환 구조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