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참전유공자회 천안시지회, 안보 결의대회 개최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7-05 10:19:45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6.25참전유공자회 천안시지회(회장 이강은)는 지난 4일 천안박물관에서 학생과 회원 3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 2부로 나누어서 안보 결의대회를 가졌다.

1부에는 강사를 초빙해 인근 초등생 130여명을 대상으로 안보교육을 실시했고 2부에는 국민의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축사, 결의문 낭독, 폐식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잊혀가는 6.25전쟁의 참상을 전후세대에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 참여자들의 확고한 국가관 확립과 나라사랑 정신함양에 커다란 도움이 됐다.

이강은 회장은 “최근 남북정상회담과 북한의 핵실험장 폐기, 그리고 북미정상회담 등 새로운 평화의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며 “오늘 계기로 나라를 생각하는 마음을 갖고 안보결의를 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석범 복지정책과장은 “요즘 한반도에 평화의 바람이 불고 있어 남북한이 신뢰 구축을 통해 민족번영의 토대가 이뤄지도록 각자 임무에 충실해 굳건한 안보태세를 유지해야 지속 가능한 평화와 민족의 번영이 보장될 것"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