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중앙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배움 열기 폭발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7-05 10:16:31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중앙도서관(관장 박상임)이 운영하고 있는 ‘인문독서 아카데미’ 프로그램이 참가자들의 큰 호응 속에서 진행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인문정신 고양과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시행하는 인문학 강연 프로그램이다.

1차 강의는 <‘논어’ 속 12제자, 사람을 읽다!>를 주제로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19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김시천 강사가 나서 동양고전 속 인물들을 우리의 삶의 모습과 연결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시나리오 작가 김정미 강사가 이끄는 2차 강의 <영화로 보는 역사 속 인물>은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24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5회에 걸쳐 운영되고 있다.

영화 속 배경이 되는 역사와 인물에 관한 내용을 주요 장면을 통해 소개하고, 역사 속 인물들을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강의를 들은 한 수강생은 “고전은 어렵다고 생각해 읽기 힘들었는데 강사님이 공자와 제자들의 성격과 대화를 통해 논어를 이해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셔서 매우 흥미로웠다"며 “남은 강의도 기대되고 지인들에게 강력히 추천해 다른 고전도 도전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인문독서 아카데미는 1·2차 주제가 끝나면 다음달 17일부터 3차 강연 <초상화에 감춰진 옛이야기>를 주제로 천안시 중앙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