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석포면 학교 밖 청소년 발굴을 위한 아웃리치 실시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7-05 05:54:24

[봉화타임뉴스=송용만 기자] 봉화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6월 29일(금) 석포면 일대에서 학교 밖 청소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아웃리치는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서 청소년과 주민을 만나 진행하는 적극적인 발굴 및 홍보 활동으로, 이날 아웃리치는 석포면 지역 주민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봉화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개, 지원서비스 홍보,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부했다.

또한 학교와 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주요서비스(상담지원, 학습지원, 자립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건강검진 등)를 안내하고, 위기 청소년 발견 시 적극적 연계를 요청했다.

청소년센터에서는 “은둔하려고 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특성상 발굴하기가 쉽지 않은데 직접 찾아가는 아웃리치 활동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발굴되고 욕구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학교 밖 청소년 사업의 명칭인 꿈드림은 꿈과 드림의 합성어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꿈드림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하여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건강검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