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서 자원봉사자 모임 볼런투어 실시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7-04 23:28:29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는 3일 고북면 국화축제장 등에서 즐겁고 기쁜 자원봉사여행인 ‘볼런투어’ 가 실시됐다고 밝혔다.

‘볼런투어’ 는 자원봉사를 뜻하는 볼런티어(Volunteer)와 여행을 의미하는 투어(Tour)결합된 신조어로 여가시간을 활용해 봉사활동과 여행을 함께 즐기는 것을 말한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서울글로벌센터가 주최한 이 행사에 외국인봉사단 40명, 글로벌 서포터즈 30명 등 7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국화축제위원회의 지원 아래 국화축제장에서 국화심기 봉사활동을 했고, 해미읍성, 개심사 등 지역의 대표 문화유적지를 방문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시간을 내줘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 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오는 10월 27일부터 11월 4일까지 개최되는 국화 축제가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