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정남 칼럼] 태안군 16인의 인수위 브레인 없다
- 제14대 태안군수가 구성한 5400억 재정 16인 인수위원회 태안군 인재(人才)가 그렇게도 없는가-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7-04 23:02:54
[타임뉴스 충남지사장 나정남]
[태안타임뉴스-나정남칼럼] 군정 인수위는 태안군의 관광, 해양, 수산, 농업, 주민자치 등 미래 4년간의 군정을 전 방위적으로 군정 업무보고를 받으며 정책적 연장, 신설, 공약연계 등 앞으로 4년간 군정운영 계획을 인수위에서는 수립하는 것이다.

당선된 가세로군수는 6.13 지방선거 당선 즉시 16인의 인수위를 구성하여 해당 실과로부터 전반적인 업무보고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인수위는 조직기능, 예산편성현황, 군정정책기조 수립, 취임행사관련 준비작업 등으로 30일간의 시간도 빠듯하지만 분과별 인수위원의 전문적 역량 재능에 따라 군정정책기조가 확립되고 관료들의 전시행정이 군민에게 미치는 영향력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는 것이다.

따라서 태안군정 인수위는 지난 4년간 전 한상기 군수가 추진한 행정의 대외비까지 답보해야 하며 정보의 누출로 정책변경이 불가피한 고급 정보도 산재해 있다는 것도 비밀유지 서약도 지켜야 하는 시민(市民 일정한 요건을 갖춘 자)의식이 각인된 자들이 적임자가 아니겠는가 .

또한 가장 중요한 것은 민생이다.

관광, 산업, 일자리창출, 복지 등 미래 4년의 비젼을 제시하는 설계도를 그려야 하는 ‘포괄적 브레인 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는 63000명 군민이 미래 4년간 삶에 질과 직결되기도 하지만 난해한 프레임에 갇혀 오판에 따른 실책으로 인하여 또 다른 4년간의 복구회복 등으로 인하여 8년이 또는 12년이 소비될 수도 있는 막중한 인수위인 것이다.

인수위의 자격조건으로 학자, 기술사, 행정전문가 등 사회 전반에 걸친 분과별 전문가로 포진하는 것이 인수위의 기본적인 구성조건이기도 하다.첫째 사회 전반적인 해박한 경험측에 따른 지식

둘째 분과별 전문성

셋째 행정 분야 예산 배정의 선별성 발췌능력 등그 중요성으로 보아 전문성이 가장 중요한데도 불구하고 이번 인수위의 일부 면면은 실망을 금할 수가 없다.

당선된 가세로군수는 ‘지난 9년간 태안의 발전과 앞날에 3285일을 고뇌하고 고심한 흔적을 군민에게 인정받아 당선된 태안군 최고 수장’이다.

이에 걸 맞는 인재풀이 가동되어야 하고 준비가 되어 있어야 마땅하다.

선거참모나 당선에 영향력을 행사하였다고 자질이 없는 자들에게 넝큼 완장을 채워 주었을 때 지난 9년간 3285일을 고뇌에 어떤 정의(定義)를 부여 할 것인가는 제14대 가세로군수의 선택에 달려 있다.

인수위원의 선별 기준은 63000명 군민의 애환과 애로점을 간파하고 있는 인수위로 포진되어야 하며 반드시 태안군 미래 비젼을 제시할 수 있는 프로패셔널한 시민(市民)으로 선정되어야 하지 않겠는가 .

지금 우리 태안군 16인의 인수위원 면면은 어떨까.연간 5400억을 재정 분산하여 군민들의 수익증대에 거점지구를 마련할 인수위가 비전문가, 사설단체장 등으로 구성된 제14대 태안군 인수위라고 하지 않을 수가 없다.

지금 군민이 바라보는 태안군정은 상당한 불안감에 휩싸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들 16인의 인수위가 과연 63000명 군민을 대변하여 ‘미래 비젼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인지도 의구’ 되지만 그 인수위로 추대 받았다고 ‘목후이관(沐猴而冠) 행세를 할 것인지도 가히 의구’하지 않을 수가 없겠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