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청송백자, 서울 대학로 연건동에서 판매 행사
김수종 | 기사입력 2018-07-04 14:34:57

[서울타임뉴스-김수종 기자]청송문화관광재단은 지난 2()부터 오는 16()까지 15일간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연건동) 187 토토빌딩 1층에 자리한 TWL(Things We Love)편집숍에서 청송의 대표적 향토문화유산인 청송백자를 여름시즌을 겨냥한 생활백자로 기획 전시·판매하고 있다.

TWL(Things we love)은 좋은 일용품에 관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는 생활용품 브랜드다. 장인의 혼을 담아 빚어낸 청송백자는 절제된 선과 담백한 색에서 묻어나는 한국 전통도자기의 아름다움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던한 디자인으로 국내 뿐 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청송의 대표브랜드 중 하나이다.

이번 여름 맞이 기획 전시·판매는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크게 높아지고 있는 청송백자의 인기에 힘입어 특별히 마련됐다.

여름에 많이 쓰이는 면기 등의 생활백자 200여 점을 전시·판매하고, TWL편집숍 매장은 물론 같은 기간 동안 온라인 숍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TWL편집숍은 섬세함과 실용적 디자인을 겸비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하는 30대 마니아층에게 선풍적인 지지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청송백자는 500년의 역사를 지닌 조선후기 대표적인 4대 지방요(청송백자, 양구백자, 해주백자, 회령자기)중 하나다.

흙을 사용하는 다른 지역의 도자기와는 달리 청송에서만 채굴되는 도석(陶石)’이라는 돌을 빻아 빚어내는 독특한 제작방식을 이어오고 있는 전통도자기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