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4-H연합회, 수확 감자 기부
- 충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등에 감자 1000kg 전달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7-03 12:24:59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 4-H연합회(회장 안승희)가 지난 2일 공동 과제포에서 생산한 감자를 기부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연합회는 이날 충주지역자활센터와 충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 공동 과제포에서 생산한 감자 각 500kg을 전달했다.

연합회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과제포 운영을 통해 생산한 농산물이나 그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해 오고 있다. 청년4-H 회원들이 운영하는 과제포는 작물을 직접 심고 수확하기까지 회원들의 땀방울로 이뤄진다.

초중고 4-H회원들은 농촌체험과 병행한 4-H이념 교육으로 농촌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고, 회원 상호간 동기 부여 및 공감대 형성을 통해 유대감이 커지는 계기가 되고 있다.

안승희 회장은 “앞으로도 지덕노체의 4-H 정신을 바탕으로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고 나눔을 통해 지역민과 함께 하는 4-H연합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