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학생활동중심수업으로 배움이 있는 교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6-30 13:22:46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다수초등학교(교장 심상영)는 6월 27일 김천다수초 교실 및 도서관에서 전 교원을 대상으로 학생활동중심수업을 통한 교실수업 개선을 주제로 현장맞춤형 장학 교육지원청 지원 수업 장학을 실시했다.

이번 지원 장학은 학교의 요청으로 이루어졌으며, 김천교육지원청 서미영 장학사와 감천초 이기협 교장을 컨설턴트로 모시고 수업 컨설팅과 연수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장학 지원에 초점을 두어 실시했다.

교육지원청 지원 장학은 4학년 탁효정, 5학년 허한나 선생님의 수업 공개와 수업 협의회에 이어 담당 컨설턴트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인성교육’ 및 담당 장학사의 ‘학생활동중심수업의 실제’에 대한 강의 순으로 진행됐다.

수업을 공개한 선생님들은 수업 설계와 지도 방법에 대해 컨설턴트에게 사전 컨설팅을 받는 등 수업 연구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학생활동중심의 수업을 전개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교사들은 수업협의회를 통해 의견을 나누면서 보다 나은 수업을 위해 고민하고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천다수초 심상영 교장은 담당 장학사와 컨설턴트의 지원 장학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학생활동중심수업을 위한 연구와 실천,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