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방범용 CCTV 74대 설치완료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6-30 12:30:34

[고령타임뉴스=이승근] 고령군은 군민의 안전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2018년도 방범용 CCTV 설치 사업을 추진 완료했다. 총 3억9천만원의 예산을 투입, 관내 주요도로변 및 우범지역 55개소를 대상으로 방범용 CCTV 74대를 설치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지역은 작년 하반기 수요조사를 거쳐 읍·면사무소, 경찰서 등과 협의를 통해 확정, 행정예고, 보안성검토, 도로점용 허가 등의 행정절차를 거쳐 6월 28일 완료했다.

금년도 CCTV 설치는 신설도로와 주민 밀집지역 및 마을방범, 농산물 절도, 여성 안심구역, 주민민원과 건의 등에 집중했다.곽용환 고령군수는 “이번 CCTV 설치로 범죄예방은 물론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철저한 관제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과 공유를 통해 군민이 안전한 행복 고령 구현에 기여토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2016년 6월에 개소한 고령군 CCTV통합관제센터에는 경찰관 1명과 4개조 총 12명의 관제요원들이 725대의 CCTV를 24시간 상시 관제하고 있다. 개소 후 범죄의심 신고, 청소년 선도, 교통사고 등 총 367건을 신고하고, 369건의 영상자료를 열람 또는 제공하여 범죄해결에 결정적인 기여를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