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석 광주 서구청장 당선인, 시민과 함께! 사람중심 서구 만들기에 주력
김명숙 | 기사입력 2018-06-28 14:31:41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민선7기 출범을 앞둔 가운데 광주 서대석 서구청장 당선인은 앞으로 4년간 구정을 이끌기 위한 방향으로 “시민과 함께! 사람중심 서구"라는 구정목표를 제시했다.
서대석 서구청장 당선인, 직접 현장을 구석구석 다니는 등 민선7기 출범 전부터 바쁜 하루를 보내왔다. (사진제공)

28일 서구에 따르면 구정 운영에 지표가 되는 구정목표를 정하기 위해 SNS에서 투표를 진행하여 구정에 대한 주민참여를 높이고, 내부의견 수렴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구정목표 및 구정방침을 정했다.

'시민과 함께! 사람중심 서구'는 노무현 대통령의 ‘사람 사는 나라’와 문재인 정부의 ‘사람이 먼저다’라는 정치철학을 지방정부에서부터 실천해 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냈다.

또한 정책과 예산편성에서 부터 소소한 마을문제에 이르기까지 주민과 함께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며 현안을 해결해 나가겠다는 구정운영 기본원칙을 포함하고 있다.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5대 구정방침을 ▲시민이 주인인 든든한 지방정부 ▲숨 쉬는 친환경 안전도시 ▲쉼이 있는 배움문화도시 ▲삶을 책임지는 건강복지도시 ▲소통으로 하나되는 상생도시로 정했다.

먼저, '시민이 주인인 든든한 지방정부‘는 지방정부 완성을 위해 주민과 소통하며 열린 행정을 펼치고 이를 통해 직접민주주의를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또 '숨 쉬는 친환경 안전도시‘는 지역민들이 편안하게 숨 쉬고, 아이들이 안전하게 즐기며 살아갈 수 있는 서구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내포하고 있다.

'쉼이 있는 배움문화도시‘는 도심 속 문화예술을 향유하며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도시를 구현하겠다는 의미며, '삶을 책임지는 건강복지도시‘는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고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는 행복한 서구를 조성하겠다는 것을 담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