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인문학 열풍에 동승하다
- 시민들의 독서의욕 고취, 인문학적 성찰 계기 마련 기대 -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6-27 21:40:11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가 시민들의 문화적 소양과 역량을 높이기 위해 ‘우리말 인문학’ 열풍을 이끈다.

시는 오는 28일부터 10월 27일까지 시립도서관 강당에서 청소년과 시민 80여명을 대상으로 ‘인문독서아카데미’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지난 4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공모사업의 선정으로 국비 1천만원을 확보해 열리게 됐다. ‘우리 삶이 풍성해지는 우리말 인문학’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인문독서아카데미는 3개 강좌로 구성됐다.

김슬옹 한국어정보학회 학술이사는 다음달 26일까지 ‘한글로 만나는 신나는 세상’ 이라는 주제로 5회 강연을 한다. 한성우 인하대 교수는 8월 31일부터 9월 21일까지 ‘사랑스러운 우리말’ 에 대한 이야기를 4회 들려준다.

이현승 가천대 교수가 10월 5일부터 6회 진행하는 ‘시의 재미와 함께하는 현대시 산책’ 이라는 강의로 인문독서아카데미가 마무리된다.

수강신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며, 시는 선착순으로 접수할 계획이다.

시는 인문독서아카데미를 통해 시민들이 독서의욕을 고취되고 인문학적 성찰을 해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인문학적 성찰로 자신의 삶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인문독서아카데미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시립도서관이 지역의 문화·교육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