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결혼이주여성을 위해 모국위성방송 무상 시청 지원
김정욱 | 기사입력 2018-06-27 14:02:01

[봉화타임뉴스-김정욱 기자]봉화군은 2016년부터 시작한 다문화가정 모국위성방송 수신 장치 설치를 올해도 지원한다.

봉화군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여성들이 모국방송을 볼 수 있도록 위성방송 수신장치를 무상으로 설치해 결혼이민여성의 향수를 달래고 한국에 안정적으로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봉화군은 지난 2016KBS 안동방송국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봉화군이 설치비를 지원하고 방송국이 공사감독과 사업홍보를 지원하여 결혼이민여성들이 모국방송을 안방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모국방송은 베트남, 필리핀, 중국, 캄보디아, 일본 등의 나라를 대상으로 하며 올해는 군내 18가구에 대해 지원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총 68가정을 지원했다.

이국호 주민복지실장은 군내 다문화가정 210여 가구 중 희망하는 가정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결혼이민여성들이 마음의 위로를 얻기를 바란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