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극단 소울씨어터, ‘만주전선’ 대전 예술의 전당에서 공연
김동진 | 기사입력 2018-06-27 09:30:05

[속초타임뉴스김동진 기자]속초 극단 소울씨어터 만주전선작품이 제3회 대한민국연극제에 참가하여 대전 예술의 전당에서 오는 30일에 2(오후 4, 오후 730) 공연한다.

최귀웅 연출, 박근형 작가의 만주전선1943년 조선을 떠나 일본이 세운 만주국 수도 신경에 자리 잡은 여섯 명의 조선인들의 이야기다.

1940년대 만주벌판에 풍운의 꿈을 가득 안고 떠난 조선 젊은 청년들의 사랑과 우정, 그들의 현실의식과 역사의식을 통해 오늘을 사는 우리 청년들의 모습을 돌아보게 만든다.

무거워질 수 있는 이야기를 산파로 유쾌하게 풀어낸, 젊음의 에너지가 가득 찬 작품이다.

지난 17일부터 72일까지 전국 16개시도 대표 연극팀이 참가하는 제3회 대한민국연극제는 대전 예술의 전당 및 대전시립연정국악원에서 개최되고 있다.

연극인들의 창작의욕 고취 및 지역연극 발전을 위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연극협회가 주최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연극 축제이다.

박재일 교육문화체육과장은 속초에는 4개 연극단체가 매년 왕성한 창작활동과 열정으로 강원도 및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극단 파람불2015년도 제33회 전국연극제에서 대통령상을, 극단 속초연합팀이 2016년 제1회 대한민국연극제에서 충청북도지사상을 수상하여 속초연극 우수성과 속초홍보에 크게 기여하여, 금년에도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