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남면 효 한마당 큰 잔치 거행
- 태안군 남면 반도청년회 주관 ‘효 잔치 한마당’ -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6-27 07:18:52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제16회 태안군 남면 효 잔치 한마당 큰잔치가 열렸다.

태안군의 고 연령층의 분포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경로사상의 고취가 절실히 필요할 시대적 반영을 남면 반도청년회에서는 긍지로 삼고 있다.

특히 태안 남면반도청년회 설립배경은 ‘경로사상을 고취시키고 장유유서(長幼有序)를 목적으로 하는 취지를 우선하였던 단체다.

이를 남면반도청년회가 그 전통을 이어가며 16년을 이끌어 온 것이다.

[남면 반도 청년회 효 잔치 한마당 국악단]
매년 진행하는 연례행사라고 하지만 이번 제16회를 ‘효 잔치 한마당’을 기획한 이재용 반도청년회 회장은 윤리의식과 친화력을 바탕으로 앞장서서 청년들의 결집력을 높였다.

경로효친 사상도 진보해야 한다며 풍물공연, 국악한마당, 밸리댄스의 격식도 한층 높혀 약200여명의 어르신들이 즐거워 하였고 풍성한 만찬도 부족함이 없어 ‘효 잔치 한마당’경로효친 행사를 무사히 마쳤다.

이날 참석한 남면 양수준면장은 축사에서 ‘경로효친 사상은 예로부터 애국충절의 근간을 이룬 기둥’이였다, 남면의 자랑인 효 잔치를 위하여 앞으로도 더욱 정성을 다하자고 축사를 마쳤고

이번 6. 13지방선거에 태안군수로 당선된 가세로 당선자도 참석하여 ‘남면반도청년회의 노고를 치하’하며 ‘효 잔치 한마당’ 자리를 빛내 주었다.

[행사 후 효 잔치 한마당 모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