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초등학생 경제교육프로그램 다각도로 마련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6-25 19:10:26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성정2동 행복키움지원단은 지난 23일 성정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저소득 가정 초등학생 4~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경제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저소득 가정 초등학생들이 돈의 가치와 중요성을 배우고 빈곤이 대물림 되지 않도록 건강한 경제 마인드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화폐(돈) 이야기’ 경제특강과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직접 장보기 체험을 진행하는 현장체험 중심의 교육으로 구성됐다. 다소 딱딱하고 어려운 소재일 수 있는 경제 교육을 여러 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체험하고 배움으로써 학생들 모두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이상백 단장은 “이번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필요한 것’ 과 ‘원하는 것’을 구분하고 올바른 경제관념을 가져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성정2동 행복키움지원단에서 실시하는 저소득 가정 초등학생 경제교육은 지난해 12월 1차로 실시된 후 만족도 조사결과에서 학생과 학부모 호응도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에 2차로 마련돼 실시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