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용 구미시장 당선인, 예산 확보를 위해 분주하게 일하는 중
행안부·국가균형위 찾아 협조요청, 5G 테스트베드 구축 등 현안설명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6-25 18:04:50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장세용 구미시장 당선인은 공식 취임이 있기도 전에 현안업무 추진을 위한 국비확보에 잰걸음을 시작했다.


장 당선인은 시정업무 인계를 위해 지난 18일 인수위원회를 구성한 후 실국별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시정인수작업에 들어간 가운데 바쁜 일정 속에서도 국비확보에 중요성을 인지하고 중앙부처를 방문하여 정부예산 반영을 요청할 예정이다.

인수위원회에 따르면 장 당선인은 25일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을 잇달아 만나서, “스마트 서비스 융합밸리 조성을 위한 5G 테스트베드 구축사업전국체전 개최에 따른 현안사업을 직접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장 당선인은 민선 7기 출범을 앞두고 시정현안 파악과 공약사항 점검 등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으나, 지방재정 확충을 위해서는 국비확보가 최우선 과제임을 인식하고, 핵심지역사업이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며 '취임 전이지만, 내년도 정부예산 심의가 진행되고 있는 중요한 시점이기 때문에 중앙 인적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만남을 서두르게 됐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