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아리랑 보존회, 독도 아리랑 부르기 행사 거행
김정욱 | 기사입력 2018-06-25 17:18:12

[경북타임뉴스-김정욱 기자] 영천시 ()영천 아리랑 보존회(회장 전은석)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울릉도.독도에서 독도에서 독도아리랑 부르기행사를 개최했다.

한국의 대표적인 민요인 아리랑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에 등재됐으며 한국과 한민족 사회에서 널리 애창되는 민요로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부를 수 있는 노래이다.

특히 아리랑은 특정 지역과 개인의 창작물이 아닌 여러 세대에 걸쳐 각 지역에서 구전으로 전승되어 온 것이다.

이처럼 민족의 혼이 담겨진 소리 아리랑 공연이 독도에서 퍼포먼스로 펼쳐져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다시 한 번 천명하고, 독도는 우리의 영토임을 전 세계에 알렸다.

독도 아리랑 행사는 지난 22일 오전 독도에서 독도 아리랑 부르기를 주제로 영천 아리랑 보존회가 독도 아리랑, 광복군 아리랑, 독립군 아리랑을 공연하고 울릉도 아리랑 전승자(전승자 황효숙)는 울릉도 아리랑을 부르는 등 민족정기와 혼을 전달하는 퍼포먼스를 이날 펼쳤다.

이에 앞서 21일 오후 울릉군 울릉읍 도동여객선터미널 옥탑 환송공원에서도 지역주민, 관광객 등 100여명의 관객들과 함께하는 아리랑 어울림 한마당공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전은석 영천 아리랑 보존회장은 우리의 영토 독도현지에서 아리랑을 부르며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확실히 천명했다앞으로도 독도 아리랑을 비롯한 영천 아리랑, 울릉도 아리랑, 광복군 아리랑 등 아리랑을 널리 알리고 전파해 민족정신 고취에 혼신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황효숙 울릉 도아리랑 전승자(영남민요 아리랑 울릉군 지부장)이번 영천 아리랑 보존회 주최. 주관으로 실시한 독도에서 독도 아리랑 부르기 행사를 통해 아리랑의 소중함을 재삼 느끼게 됐다울릉도 아리랑을 비롯한 아리랑 전파에 더욱더 증진해 남녀노소 누구나 아리랑을 즐겨 부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