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숲 박물관 개관 준비로 바쁘다 바빠!
김병국 | 기사입력 2018-06-25 09:46:44

[속초타임뉴스-김병국 기자] 속초시가 산림조경 숲 조성사업으로 추진한 숲 박물관의 조성을 완료하고 오는 29() 오후 2시 개장식을 갖는다.

숲 박물관은 속초시립박물관, 국립산악박물관, 국립등산학교에 인근에 위치(속초시 노학동 736-1번지 일원)하여 천연 숲에 관광객과 시민이 쉽게 찾을 수 있다.

학생들이 숲 체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명품 조경 숲을 조성했다.

숲 박물관조성사업은 지난 20177월부터 약 12개월 동안 산림청, 강원도부터 국도비(산림조경 숲 조성사업비)를 포함한 총 1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특히 숲 박물관조성사업은 세 개의 공공시설을 연계하여 박물관을 활성화 시키고, 천연 숲속에 산책로 조성, 휴게시설 설치, 계절별 색채감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각양각색의 초화 류, 지피 류, 관목 류를 대규모 식재했다.

관광객에게는 새로운 관광명소 제공하고 지역주민에게는 심신을 안식할 수 있는 명품 숲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개장 행사에 방문하는 분들에게는숲 박물관곳곳에서 숲 해설을 들으며 관람한 후 선착순 200여명에게 시공업체인 양양속초산림조합에서 준비한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속초시 공원녹지과 이맹섭 과장은 향후 숲 박물관을 철저히 관리 하고 다양한 시설 및 초화 류를 보완하여,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명품 산림복지 공간으로서 자리매김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