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학생들을 위한 안전점검 행사를 열다
경북도․구미시 합동 캠페인 전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6-23 12:15:37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구미시장 권한대행 이묵)는 22(금) 10:30 고아초등학교에서 경북도와 구미시, 구미 소방서, 고아초등학교 학생, 교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6월 안전점검의 날』캠페인을 실시했다.

관내 시민들의 안전의식 개선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서 실시하는 『안전점검의 날』을 맞이하여, 6월에는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일상생활․학교 등에서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 및 재난상황에 대비하는 체험 위주의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교육,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과 함께 구미소방서 대원들의 화재연기 대피훈련․심폐소생술 등 체험교육을 주된 내용으로 진행됐다.

경북도 김남일 도민안전실장은 "고아 초등학교 전교생에게 어린이 보행사고를 예방하는 야광 안전가방 덮개를 전달하고, 금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스스로를 보호하는 안전 수칙을 익히고, 항상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는 문화를 정착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말을 전했다.

김종율 안전행정국장은 “이번 6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이 스스로 안전을 점검하고 관리하는 방안을 배우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안전교육을 통해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