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뜨레 CM송, 음악저작권 등록으로 수익 창출
밝은 분위기의 경쾌한 리듬으로 귀에 쏙쏙 들어와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6-23 00:56:31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가 엄격한 심사를 거쳐 품질이 우수한 농특산물 64개 품목에만 부여하는 품질 인증마크인 서산뜨레 CM송이 음악저작권 등록이 확정됐다.

이번 서산뜨레 CM송의 저작권 등록은 지난해 12월 뜸부기와 함께 자란 쌀과 서산6쪽마늘에 이어 3번째다. 최근 온라인 콘텐츠가 쏟아지면서 저작물 관련 분쟁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시의 저작권 등록은 타 지자체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칠 전망이다.

저작권은 한국저작권협회 심사로 확정되며, 공포일로부터 70년까지 갱신 없이 효력이 유지된다. 이로써 시는 3종의 농특산물 저작권에 대해 법적 효력을 부여받게 되며 표절 등의 침해를 받을 경우 손해배상까지도 청구가 가능해졌다.

밝고 경쾌한 리듬에 서산의 다양한 농특산물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긴 서산뜨레 CM송은 대전·충남·세종권역에 라디오 광고에서 활용되고 있다.

앞으로 시는 서산뜨레 CM송을 영상작업을 거쳐 TV광고 등에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정성용 서산시 농정과장은 “지식재산권 분쟁이 지자체간 농특산물 홍보 전쟁으로도 확대되고 있는 추세에 이번 음악저작권 등록은 의미가 깊다." 며 “앞으로도 지역 지식 재산권 확보에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지역 농특산물 명품화 일환으로 상표와 디자인은 물론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 등록 등 지식재산권 확보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