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여름철 수난사고 대비 훈련 수시 실시로 안전 증대
김상우 | 기사입력 2018-06-22 14:37:03

때 이른 무더위로 사람들이 일찍이 물놀이를 다니고 다슬기 채취, 낚시 등으로 인한 수난 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앞으로 물놀이 인파의 증가와 기습적 집중호우 시 고립․추락 등 수난사고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보성119안전센터에서는 지난 20일 여름철 수난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현장적응훈련을 실시했다.

보성119안전센터에서는 각 출동차량별 수난사고 대응장비를 적재하고 원활한 현장활동을 위해 요구조자 초동 구조대책을 강구했다.

또한 출동로 확보가 어려운 곳은 최단 시간 내에 도착할 수 있도록 동선 파악을 하고 주변위험요인, 고립(익수)시 구조방법 등 다양한 상황을 가정해 훈련을 실시했다.

보성119안전센터 관계자는 “최근 안타까운 수난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수난사고에 더욱 더 대비, 적극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근무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보성군민의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