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정토원 고봉스님, 공항유치를 기원하며 삼보일배 거행
조진섭 | 기사입력 2018-06-22 13:24:45

군위군 소보면 정토원(주지:고봉스님)에서는 지난 21일 새벽 02:00시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유주무주의 영가 천도를 기원하고, 군위군의 숙원인 통합공항 유치를 위한 염원을 담은 삼보일배(三步一排)를 거행했다.

이번 행사는 소보면 복성리 정토원에서 군위읍 충혼탑까지 22km구간을 삼보일배 하는 것으로 행사 중 도로변 주민들이 나와서 합장과 큰절로 아름다운 동행을 함께 하기도 하였으며, 특히 일부 주민들은 시원한 물과 과일주스를 주면서 스님과 참가자 12명의 건강을 걱정하는 등 숙연한 분위기 속에 이루어졌다.

이날은 하지로 낮의 길이가 연중 가장 길고 낮 기온이 30도를 오르내리는 등 폭염으로 아스팔트의 뜨거운 열기가 있음에도 고봉스님을 비롯한 12명의 신도들은 흐트러짐 없이 간절한 마을을 담은 삼보일배를 마무리 하였다.

이 모습을 지켜본 시장상인 A씨는 꼭 공항이 유치되어 군위경제가 살아나고, 군위가 발전하여 군민들이 행복해지면 좋겠다며 정토원의 삼보일배에 박수를 보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