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일반직 에듀-코칭 연수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6-20 19:48:0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간, 에듀힐링센터(대전교육정보원 1층)에서 소속 기관 및 학교 일반직 26명을 대상으로 에듀-코칭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일반직을 위한 에듀-코칭 연수(인간관계 전략적 탐구)’로 소규모 체험형 집합 연수이며, 3일 집중과정(20시간)으로 진행했다. 강의내용은 성격유형 탐구와 갈등해결 전략, DISC의 이해 및 활용, 감정코칭을 활용한 대화법 및 인간관계 전략 등이다.

에듀힐링센터에서는 지난 4월부터 일반직과 교육공무직을 대상으로 에듀-코칭 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141명이 연수에 참여했다. 97.9%라는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설문 조사 결과 다양한 직종을 위한 대상자 확대 및 연수 과정 추가 개설 요구가 많다.

연수에 참여하는 초등학교 행정실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나의 성격과 행동유형을 알게 되고, 감정코칭을 활용한 다가가는 대화법과 인간관계 전략 실습으로 학교에서의 갈등 해소 팁을 익혀 행복한 직장 문화를 실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사람이 능력을 발휘하여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할 수 있는데, 에듀-코칭 프로그램은 바로 그 성공의 열쇠가 될 것"이라며 “교육가족 모두가 갈등을 원만하게 해결하여 행복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