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아동수당 담당자 사전교육 실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6-19 10:44:1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18일 서북구보건소 교육장에서 구청 아동수당 담당자와 읍면동 보조인력 대상으로 ‘아동수당’ 관련 자체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20일부터 시작되는 아동수당 사전신청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마련됐으며, 아동수당 사업 안내, 업무 시스템 교육, 신청·접수 시 유의점 등을 점검하는 시간이 됐다.

아동수당은 아동의 기본적 권리와 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이다.

지금급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한 2012년 10월 1일 이후 출생 만 6세 미만(71개월 이하) 아동이며, 수급 아동 가구 소득 재산 수준이 선정 기준액 이하일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아동수당 담당자의 업무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아동수당 보조인력 36명을 6월 중에 선발했으며, 선발된 보조인력은 구청과 대상아동이 많은 읍・면・동에 우선 배치될 예정이다.

권오현 여성가족과장은 “아동수당은 양육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도입된 제도인 만큼 모두가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차질 없이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말했다.

한편, 아동수당 신청은 아동의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웹사이트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동수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