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 아시아 10개국 조정선수단 합동훈련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6-19 09:21:20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이 해외 조정선수단의 합동훈련으로 활기가 넘치고 있다.

이곳에는 지난 13일부터 2018 아시아조정선수단 국제훈련캠프가 차려졌다.

이번 캠프에는 대만, 미얀마, 방글라데시, 싱가폴, 이란, 이라크, 카자흐스탄, 태국, 필리핀, 대한민국 등 10개국 50여명의 선수단과 해외 코치진, 국내 운영진이 참가하고 있다.

아시아조정연맹이 아시아 국가를 대상으로 항공료와 체재비를 지원하는 이번 캠프는 유럽과 미주지역 코치들이 초빙돼 오는 23일까지 교육과 실제훈련을 통해 조정선진기술을 전수한다.

캠프가 충주에서 열리게 된 것은 충주시가 지난해 태국에서 열린 아시아조정연맹 총회에서 아시아 주니어조정대회 유치 후 연맹과의 협의를 통해 캠프를 추가로 유치했기 때문이다.

시는 내년 아시아조정선수권대회와 2020년 도쿄올림픽 아시아·오세아니아 조정경기 예선대회 유치도 추진 중이다.

또한 북한 조정팀의 대회 참가를 위해 국내외 관련 단체와도 지속적인 협의를 하고 있다.

민경창 충주시 체육진흥과장은 “아시아조정선수단 훈련캠프 유치를 계기로 국내 조정선수단은 물론 해외 많은 나라의 조정인들이 충주를 찾을 수 있도록 인력, 장비 등 인프라를 확충해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이 명실상부 세계적 조정경기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