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농업기술센터 애플수박 품종 도입 새로운 소득원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6-18 19:31:01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달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애플수박 품종을 도입하여 새로운 소득원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한다. 

올해 봄 애플수박을 희망하는 농업인 2명을 선정하여 비닐하우스 재배(40a)를 시작하였으며, 6월 25일경 출하할 예정이다.

애플수박은 600g~1.5kg 정도의 크기로, 핵가족이나 1인 가정에서 부담 없이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크기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재배농업인 이요섭(40)씨는 “애플수박을 호박터널처럼 재배하여 주렁주렁 달린 수박을 따는 체험장으로 활용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 라며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기반을 다질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였다.

달성군은 수입농산물로 위기를 맞고 있는 농업분야에 새로운 돌파구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시범사업을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애플수박은 코코넛 주스처럼 색다른 방법으로 먹을 수 있다. 

수박의 꼭지 부분을 뚜껑처럼 잘라낸 다음 막대형 믹서를 사용해 수박의 빨간 속만 갈아주고 빨대만 꽂으면 즉시 생과일 수박주스로 휴대하면서 먹을 수 있다. 

관광지나 식당 판매용으로 가능성이 있고 소비자의 호기심을 유발하기에 충분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