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칠보 산적소굴·자연학교서 ‘농촌유학 팸투어’ 개최
이달 30일부터 1박 2일 농사체험 등 진행
이연희 | 기사입력 2018-06-18 00:16:21
[정읍타임뉴스=이연희] 전국 농촌유학 일번지로 주목받는 정읍시가 오는 30일부터 1박 2일간 칠보 산적소굴과 정읍 자연학교에서 농촌유학팸투어를 연다.

이번 팸투어는 정읍농촌유학협의회가 주최・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후원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이며 학생의 부모 또는 부나 모 등 보호자 1인이 반드시 동행해야 한다.

이달 1일부터 참여자를 모집 중으로 오는 25일까지 선착순으로 36명을 모집하고 참가비는 1인 당 10만 원이나 국비 8만 원이 지원되므로 2만 원만 부담하면 된다.

희망자는 전화(010-3304-3124)로 신청하면 된다.

팸투어에서는 인근 마을 투어를 비롯 메밀전 등의 요리체험과 감자 구워먹기, 천연염색 체험과 물총 만들어 놀기, 대나무 뗏목 만들어 타기 등 농촌에서만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단, 세부 행사는 현장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시와 유학협의회는 “농촌과 아이들이 미래 희망이고, 농촌유학이 곧 미래교육이다"며 “이번 팸투어를 통해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정읍 유학을 유도해 지역과 학교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속가능한 정읍으로의 농촌유학 발전 방향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