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다문화교육 전문가 양성 직무연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6-17 10:25:39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5일부터 2일간 예산 리솜리조트에서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다문화교육 전문가 양성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전문가 양성과정 연수는 다문화이해 및 마인드 제고를 위한 특강, 학교 현장의 다양한 운영사례, 한국어 지도 및 전문상담 운영방법 등 보다 구체적인 정보 공유와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특히 다문화가정 학생 대안학교에 재직하고 있는 교사가 다문화가정 자녀 성장에 따른 다양한 진로 ․ 직업 사례를 깊이 있게 안내하여 생생한 진로교육을 공감할 수 있었고, 학교 현장에서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다문화교육의 발전방안을 다 같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교에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 한국어 지도와 진로진학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남도교육청은 총 60시간으로 운영되는 이번 다문화교육 전문가 양성과정 연수를 통해 충남 다우리 다문화교육 전문가를 양성하여 다양한 학교 현장을 위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