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북인재양성재단이 12일 충북교통연수원에서 도내 23개 고등학교에서 2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 해외 명문대생과 도내 고등학생과의 만남을 개최했다.

해외 명문대생과의 만남에 참여한 유학생들은 오은실, 이지성(하버드대), 김성일(MIT), 배준환(프린스턴), 탁아름(컬럼비아), 최영원(UC버클리) 등 총 6명이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했는데, 1부에서는 참여한 유학생들의 적성 및 진로를 결정한 계기, 위기극복 방법, 공부방법 등에 관해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자신들의 경험을 들려주었다,

2부에서는 참여 학생들과 유학생이 ‘멘토-멘티 그룹별 만남’을 통해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 후에도 이메일 등을 통해 지속적인 멘토링을 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급격한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자신의 미래와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고 있는 선배들의 경험을 조언삼아 우리 고등학생들이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고 또한 그것을 이루기 위해 어떠한 노력과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충북인재양성재단은 ‘해외 명문대생과의 만남’ 이외에도 장학금 지원, 대학인재 재능나눔, 대학생 토론대회, 미래지도자 수련회 등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794여억원의 기금을 조성하였으며, 10,041여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138여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2018-06-14 10:07:54
충북인재양성재단 충북 고등학생들과 미국 명문대생들의 만남 개최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8-06-14 10:07:54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