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역 대학 교수들 오중기 후보지지 선언
동국대,동양대,포항대,대구카톨릭대 등 20개 대학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6-07 18:52:13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오중기 더불어민주당 경북도지사 후보 선대위는 7일 대구경북지역 20개 대학 교수들이 오 후보 지지선언을 했다고 밝혔다.

교수들은 지지성명서를 통해 “이번 지방선거는 너무 중요하다. 

그 이유로 배타적인 지역주의를 타파하고, 이를 토대로 한반도 평화를 정착시켜 유라시아로 뻗어 나갈 기회이기 때문이다"고 강조했다.

그동안 우리 정치권은 지역주의를 조장하여 특정 지역의 정치세력을 공고히 했고,이는 자신들의 정치적 이익만 추구하고자 했던 불손한 의도이며, 그 피해는 국민이 떠안게 됐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들은 “경북도는 우리 역사의 전환기마다 수많은 애국지사를 배출하여 대한민국을 이끌어 온 전통적 지역이다. 

그런데 경북도에 ‘특정세력’만 중심으로 형성된 권력이 장기간 집권하면서 과거 청산도 묻히고, 올바른 세상을 만들어 가려던 ‘인재’들이 배제되는 뼈아픈 현실만이 오랫동안 이어져 왔다. 

이로 인해 미래로 뻗어 나가는 경북도의 동력을 상실하게 되었고,경제마저 침체되었다"고 했다.

교수 모임 대표 강태호 동국대 교수는 “한반도에 불어오는 평화의 바람과 더불어 ‘행복 신 경상북도’ 시대의 번영시킬 수 있는 지혜와 역량을 갖춘 후보는 오중기후보뿐이다"며 지지선언 이유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