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호국보훈 의미 되새긴다!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6-06 14:32:42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6일 제63회 현충일을 맞아 태조산 공원에 소재한 천안인의 상 앞에서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번 추념식에는 이필영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을 비롯해 각급 기관·단체장, 보훈가족 등 1800여 명이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거룩한 희생정신과 공훈을 추모했다.

이날 행사는 진혼곡 연주, 조총 발사, 묵념에 이어, 추념사, 추도사, 헌시 낭송과 헌화 및 분향, 현충일 노래 순으로 거행했다.

이필영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최근 남북 정상회담과 곧 있을 북미 정상회담 등 한반도에 평화의 바람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자유와 평화의 숭고한 정신을 본받아 우리 국민 모두가 새로운 평화의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이 권한대행은 “나라를 지키기 위해 희생·헌신한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분들이 합당한 예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현충일 추념식을 위해 보훈가족에게 버스 등 교통편의를 제공했으며 독립유공자에 임대주택 우선입주권, 태국기 무료 지급 등 보훈사업으로 국가유공자의 희생에 보답하고 있다.

한편, 천안시에는 독립유공자와 유가족, 참전용사 등 4814명의 국가 유공자가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