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중학교 방송인 이소연 씨가 강사로 초빙 통일교육 개최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6-04 12:05:58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은군협의회(회장 박준석)가 4일 오전 보은중학교강당에서‘2박3일 북한 엿보기’라는 주제로 청소년 통일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한반도 통일 환경의 변화 및 통일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전한 통일관을 정립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소연 탈북강사를 초청해 이뤄졌다, 보

은 중학교 학생 및 교직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통일교육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박준석 협의회장은“이번 교육이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통일관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의 기회를 확대 제공해 청소년들이 바람직한 통일관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소연 강사는 북한 조신인민군 제4군단 사령부와 함경북도 피복공장 관리지도원으로 근무하다 지난 2008년 대한민국에 입국해 KBS, MBC, TV조선, 채널 A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 중이다, 

현재 탈북한 여성들의 인권신장 운동을 하는 뉴코리아 여성연합의 대표를 맡고 활동 중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